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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대구권 광역교통' (으)로 1건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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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○ 대구 중심의 대구권 광역교통 개선 필요성 •2023년 8월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통과로 대구는 내륙중심도시이자 글로벌 新중심지로 변화되면서 국토균형발전을    선도하고 사통팔달 전략적 요충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대구권의 광역교통망 개선과 구축이 필요함    - 대구권은 관련법에 의거, 10개 지자체로 구성(대구광역시, 구미·경산·영천시, 군위·청도·고령·성주·칠곡·창녕군)•특히 신공항 건설과 함께 2023년 7월 1일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과의 교통 연결성의 대폭 강화가 시급○ 대구권 광역교통 「8축+4R」 모델과 7대 전략•(「8축+4R」 모델) : 대구를 중심으로 지역 간 광역교통 8축을 연결하는 방사형 교통망과 함께 대구의 도심거점(동대구·   서대구·산격·반월)과 외곽거점(군위·K2후적지·달성 등)을 연결하는 4대 순환망(Rings)으로 구성되는 방사순환형 광역   교통모델로서의 「8축+4R」 모델•(7대 전략) : 대구권 광역교통모델을 실천하기 위한 7대 전략은 ①서대구·동대구 교통거점과 광역교통축 철도망 연결    강화 ②서대구역세권 복합개발 ③팔공산관통도로 등 외곽순환망과의 연결 강화 ④혁신도시 등 외곽거점과 도시철도    연결 ⑤성서 문양~성주 등 도시철도 광역 연장 ⑥원대역 등 대구권 광역철도 신규 역사 건설 ⑦도심거점과 군위 등 외곽   거점 간 도심항공체계(UAM) 구축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(PDF파일, 총 8페이지)을 참고하세요.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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